본문 바로가기
세계여행/미얀마

미얀마 여행 루트

by pita 2019. 10. 4.

2018년 10월부터 미얀마는 한시적으로 한국 국민에게 무비자 입국을 허용하였다. 원래는 1년간 허용하였는데 1년을 연장하여서 2020년 9월까지로 기간이 늘어났다. 무비자로 미얀마를 갈 수 있는 나라는 그리 흔하지 않다. 

다른 동남아 국가와 달리 미얀마는 뭔가 미지의 세계 같았다. 과거 화려했던 버마는 사회주의와 오랜 쇄국정책으로 바깥 세계와 단절되어 있었다. 그래서 더 미얀마가 궁금했다. 여행 기간에 비해 많은 도시를 들리진 않았다. 한 도시를 찬찬히 둘러보는 것을 좋아하는 여행 스타일이라 보름이라는 꽤 긴 여정이지만 주요 도시 위주로 여행을 하였다. 

미얀마 여행 루트

2018. 10.29 - 2018. 11. 17

양곤 IN - 바간 - 껄로 - 껄로 트래킹 (2박 3일) - 인레 / 낭쉐 - 만달레이 - 방콕 OUT

미얀마 여행 이동 수단

인천-양곤, 방콕-인천 : 대한항공 직항 (마일리지 4만 + 유류할증료 외 약 12만원)

양곤-바간 : 야간 VIP 버스  / 바간-껄로 : 야간 VIP 버스  / 껄로-인레(낭쉐) : 트래킹 / 낭쉐(헤호)-만달레이 : 항공 / 만달레이-방콕 : 항공

(자세한 이동 수단 정보는 다음편에 남길게요)

방콕으로 out을 한 이유는 미얀마 여행에서 지칠 것으로 예상을 하여 맛있는 음식과 편한 방콕에서 휴양을 즐기고 오려고 한 것인데 불행인지 다행인지 미얀마 막바지에 오토바이 사고가 난 후 비행을 하기가 무리인 몸이었기에 방콕에서 본의 아니게 요양을 하고 왔다.

미얀마는 정말 잘 다녀왔다. 불교 국가의 끝판왕, 너무나 친절한 사람들, 여행이 끝나고 1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여운이 있다. 정말 죽기 전에 가봐야 할 여행지로 추천한다.

다만 여행 인프라가 부족하고 여행 가성비가 생각보다 좋지 않으며 위생 개념이 좋지 않기 때문에 예민한 여행자라면 주의해야 할 것이다.

여행 전 이렇게 준비를 한 적이 없었는데 위생이 취약한 국가라 하여 미얀마 여행 전 다양한 예방 접종을 하였다. 남미 여행 수준으로. 2종소형 오토바이 면허도 이때 준비하였다. 말라리아는 모기를 주의하자며 약을 챙기진 않았다. 오지를 가지 않으면 크게 문제 없다고 하였다.

 

미얀마 여행 준비

 

 예방접종 : A형 간염 1차, 2차 / 장티푸스 / T-DAP

2종 소형 오토바이 면허(스쿠터 렌트시에만. 바간 이바이크는 없어도 가능), 마스크(바간에서 필수), 오토바이 고글.

껄로 트래킹 복장 (11월 초) : 낮에는 얇은 긴팔 추천(햇빛이 강렬), 경량패딩 or 후리스(저녁에 추움), 트래킹화, 슬리퍼(숙소 도착후 유용), 작은 배낭(큰 짐은 샌딩), 보조배터리와 휴대용 손전등(숙소 전기 없음), 씻지 못할시 사용할 드라이샴푸 및 물티슈, 기타 세면도구와 여벌의 옷.

옷은 최소로 가져가고 현지에서 롱지 사입기.

 

▼ 예방접종 내역

A형 간염  하나로 의료재단 1차 접종 6개월 후 2차 접종 100,000원 (1차, 2차 각 50,000원)
장티푸스  용산구 보건소 유효기간 3년 4,350원

T-DAP(파상풍,백일해,디프테리아)

동부 시립병원 유효기간 10년 36,510원

 

미얀마 여행 후기 / 오디오 클립

 

미얀마를 다녀오고 오디오 클립에 출연하여 총 4편의 여행 후기를 녹음했다. 시간 나실때 들어보세요. ^^

https://audioclip.naver.com/channels/1258/clips/40

 

18-1. 그렇고 그런 사이의 두 사람이 들려주는 미얀마 이야기! (by 캡틴 플래닛)

캡틴 플래닛 최초의 더블 게스트! 미얀마가 맞아 버마가 맞아? 한시적으로 비자가 면제된 미얀마, 지금이 기회다! 미얀마 사람들만큼 순수한 사람들을 보지 못 했다? 의외로 영어를 잘하는 미얀마 사람들, 이유는?

audioclip.naver.com

https://audioclip.naver.com/channels/1258/clips/41

 

18-2. 다이어트는 역시 미얀마 다이어트? 압도적 위압감의 쉐다곤 파고다와 천개의 탑! (by 캡틴 플래닛)

잠시 맛이 가버려 길을 잃어버린 고덴! 환전은 양곤에서 하도록 하자! 위생이 걱정되니 예방접종 정보를 꼭 숙지하자! 미얀마에선 남자도 치마를 입는다? 천개의 탑이 있는 도시 바간으로 가다! 비싸도 너무 비싼 열기구 탑승 가격!

audioclip.naver.com

https://audioclip.naver.com/channels/1258/clips/42

 

19-1. 200년 전으로 돌아가는 시간 여행 미얀마 껄로 트레킹! (by 캡틴 플래닛)

첫째 날의 풍경을 봐야하니 꼭 2박 3일 코스를 가도록 하자! 전기도 수도도 없는 껄로에서의 이틀 밤, 레오는 왜 마을 한 가운데에서 옷을 주섬주섬 벗었을까? 아보카도가 차고 넘치는 마을 껄로!

audioclip.naver.com

https://audioclip.naver.com/channels/1258/clips/43

 

19-2. 일몰 맛집 인레 호수 그리고 미얀마 왕조의 혼을 느낄 수 있는 만달레이! (by 캡틴 플래닛)

미얀마 관광도시에서는 도시 입장료를 내야한다? 보트를 타고 여기저기 둘러보는 매력이 있는 인레 호수! 시스템이 없어도 아무 문제가 없는 신기한 곳 인레! 만달레이도 역시 일몰이지! 끝까지 티격태격하는 언니와 레오!

audioclip.naver.com

 

'세계여행 > 미얀마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미얀마 여행 기본 정보  (0) 2019.10.07

댓글